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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이용약관

제1장 총 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제주권역재활병원(이하 병원이라 합니다)에서 운영하는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① 이용자(회원) : 인터넷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여 본 약관에 따라 병원이 제공 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②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병원에서 선정한 사람.
③ 연결사이트 : 홈페이지와 하이퍼링크 방식(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정지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등으로 연결된 웹 사이트를 말합니다.
④ 개인정보 :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인식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한다)를 말합니다.
⑤ 해지 : 이용자가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제3조 (약관의 게시 및 변경)
① 병원은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병원 소재지, 전자우편 주소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② 병원은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병원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④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① 병원은 다음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병원의 의료진 및 진료일정 안내
2. 병원 또는 연결사이트를 통해 제공되는 각종 예약 서비스
3. 병원 또는 연결사이트를 통해서 제공되는 건강상담 서비스
4. 병원에서 제공하는 건강정보
5. 기타 병원이 정하는 서비스
② 병원은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③ 병원은 서비스 내용의 변경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병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① 병원은 시스템 등 장치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병원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병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2장 회원의 가입 및 탈퇴

제6조 (회원 가입)
① 이용자는 병원의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병원은 전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이하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7조 제2항에 의거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병원의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4. 입력한 비밀번호가 6자이상, 영문 숫자 혼용이 아닌 경우
③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시기는 병원이 승낙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병원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⑤ 만 14세 미만인 자
1.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병원 홈페이지 관리자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2. 회원은 제10조 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병원 홈페이지 관리자에게 그 변경사항을 통보해 주거나 직접 등록정보를 병원 홈페이지에서 변경해 주어야 합니다. 회원이 변경사항에 대한 통보나 수정을 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재화나 용역의 피해에 대해서 병원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의 상실 등)
① 회원은 병원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병원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단, 탈퇴의 요청은 전자메일 또는 서면으로 하여야 하며, 요청하는 자의 이름,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해지사유 등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병원은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1. 등록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병원 내에서 검증되지 않은 허위정보 및 기타 허락되지 않은 물품의 판매 행위를 하는 경우
4. 병원 내에서 허락되지 않은 진료행위 또는 진료행위를 위한 선전의 장소로 이용하는 경우
5. 병원 내에 제공되는 정보를 변경하는 등 홈페이지 운영을 방해한 경우
6. 병원을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7.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
8. 기타 회원으로서의 자격을 지속시키는 것이 부적절 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병원을 통하여 진료예약을 한 후 정당한 사유 없이 2회 이상 진료예약을 포기하거나 예약한 진료를 받지 않은 경우 진료예약에 대한 자격을 1년간 제한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병원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병원에 제공한 전자우편 주소 또는 전화번호로 할 수 있습니다.
② 병원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진료예약의 신청 및 성립)
① 이용자는 홈페이지상에서 이하의 방법에 의하여 진료예약을 신청합니다.
1. 주민등록번호, 비밀번호, 성명, 주소, 전화번호 입력
2. 의료진, 진료과, 예약일시 선택
3.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
② 병원은 제1항의 예약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기타 예약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③ 병원의 승낙 통지가 이용자의 전자우편으로 도달된 때에 예약이 성립된 것으로 봅니다.

제3장 개인정보의 보호

제10조 (개인정보의 수집)
① 병원은 이용자의 정보 수집시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 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주민등록번호
3. 주소
4. 전화번호
5. 비밀번호
6. 전자우편 주소
②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이하 각 호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서비스 이용 계약의 이행을 위해서 필요한 경우
3. 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③ 병원은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되지 아니하도록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조치 등을 강구합니다.
④ 병원은 개인정보의 수집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⑤ 쿠키(cookie)의 운영에 관한 사항
1. 이용자들에게 특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병원은 이용자들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2.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3. 쿠키를 이용하여 이용자들이 방문한 병원의 각 서비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이용자 규모 등을 파악하여 더욱 더 편리한 서비스를 만들어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들은 쿠키에 대하여 사용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4.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 기능에서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5. 이용자가 서비스페이지에 접속한 후 로그인(LOG-IN)하여 회원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쿠키를 허용하셔야 합니다. 병원 홈페이지는 이용자들에게 적합하고 보다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쿠키를 이용하여 아이디에 대한 정보를 찾아냅니다. 쿠키는 이용자의 컴퓨터는 구별하지만 이용자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제11조(개인정보의 관리책임자)
1. 소속 : 제주권역재활병원 의료정보실
2. 성명 : 관리자
3. 전자우편주소 : webmaster@jejunuh.co.kr

제12조(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1. 이용자에게 원활한 의료정보 제공을 위한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의 공지기능
2. 사용자 인증 절차 및 병원내 정보서비스 제공
3. 병원의 홈페이지 원활한 운영 및 통계분석 자료로 활용

제13조(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병원은 회원 자격을 가지고 있는 기간을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으로 정합니다.

제14조(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공의 제한)
①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따른 이용자의 피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병원이 집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및 배송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통계작성·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② 정보통신 서비스 제공자로부터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 받은 자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가 있거나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개인정보를 제공 받은 목적 외의 용도로 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5조(이용자의 권리)
① 이용자는 언제든지 제10조 제2항, 제15조 제1항 또는 동조 제2항의 규정에 의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단, 철회의 의사표시는 병원 또는 병원으로부터 정보를 제공 받은 자에게 전자우편이 도달된 때로부터 유효합니다.
② 이용자는 병원에게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으며, 자신의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③ 제1항 및 제2항에 의한 철회, 열람, 정정의 요구는 병원에 전자우편을 보내는 방식으로 하여야 하며, 병원은 전자우편이 도달된 후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병원이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제4장 서비스에 관한 책임의 제한

제16조 (건강상담 서비스)
① 병원은 이용자의 상담 내용이 상담의사를 제외한 제3자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보안을 유지하려고 노력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하여 상담 내용이 공개 또는 훼손된 경우 병원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사용자의 부주의로 비밀번호가 유출된 경우
2. 사용자가 '상담 삭제' 기능을 사용한 경우
3. 천재지변 등 기타 불가항력에 의한 경우
② 이용자의 상담요청에 대한 종합적이고 적절한 답변을 위하여 상담의사들은 상담 내용과 답변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③ 서비스에서 진행된 상담의 내용은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학술활동
2. 인쇄물, CD-ROM 등의 저작활동
3. FAQ, 추천상담 등의 서비스 내용의 일부
④ 상담에 대한 답변 내용은 각 전문 의사의 의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한 주관적인 답변으로 병원의 공식적인 의견이 될 수 없으며, 상담내용에 대하여 병원은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다음과 같은 상담 신청의 경우에는 상담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같은 내용의 상담을 반복하여 신청하는 경우
2. 상식에 어긋나는 표현을 사용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3. 진단명을 요구하는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4. 치료비, 검사비, 의약품 가격 등에 대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제17조 (건강관련 정보 제공 서비스)
① 병원에서 제공하는 건강관련 정보는 개략적이며 일반적인 것으로서 특정인의 의견에 지나지 않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전문적인 의학적 진단, 진료, 치료를 대신할 수 없습니다.
② 병원은 건강관련 정보제공 서비스에서 언급된 어떠한 특정한 검사나 제품 또는 치료법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③ 병원은 제공하는 건강관련 정보는 전적으로 이용자의 판단에 따라 이용되는 것으로서, 병원은 건강관련 정보의 제공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8조 (병원과 연결 사이트간의 관계)
병원은 연결 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용역, 서비스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5장 병원 및 이용자의 의무

제19조 (병원의 의무)
① 병원은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합니다.
② 병원은 이용자의 신용정보를 포함한 개인신상 정보의 보안에 대하여 기술적 안전 조치를 강구하고 관리에 만전을 기함으로써 이용자의 정보보안에 최선을 다합니다.
③ 병원은 공정하고 건전한 운영과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만족을 극대화 하여 인터넷 비즈니스 발전에 기여하도록 합니다.
④ 병원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20조 (이용자의 주민등록번호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이용자는 병원을 이용하는 경우 주민등록번호 및 비밀번호를 사용해야 합니다.
② 주민등록번호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③ 이용자는 자신의 주민등록번호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④ 이용자의 주민등록번호 및 비밀번호의 관리의 부실로 인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⑤ 이용자는 주민등록번호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에게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병원에 통보하고 병원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1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다음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병원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3. 병원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병원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병원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병원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다른 이용자에 대한 건강진료 및 상담을 하거나 알선하는 행위
8. 제3자의 진료행위를 선전하는 행위
9. 상품을 판매하거나 판매를 알선하는 행위
10. 기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② 전항 각 호의 정보 또는 기타 병원이 사이트 운영상 부적절하다고 판단한 정보가 홈페이지에 게시되거나, 사이트와 링크된 곳에 게시된 경우, 병원은 이용자 또는 기타 정보의 게시를 행한 자의 승낙없이 홈페이지에 게재된 당해 정보를 삭제하거나 링크를 단절할 수 있습니다. 단, 병원은 이러한 정보의 삭제·링크의 절단 등을 할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제6장 기 타

제22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 제한)
① 병원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병원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병원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 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23조 (분쟁 해결)
① 본 이용약관에 규정된 것을 제외하고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 문제에 관한 분쟁은 최대한 쌍방합의에 의해 해결하도록 합니다.
② 이용자가 홈페이지 이용과 관련하여 불만이 있거나 의견을 제시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자우편으로 홈페이지에 대한 불만사항 또는 의견을 제출하면 됩니다.
③ 병원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제24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병원과 이용자간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② 병원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환자의 권리와 의무

환자의 권리

◆진료받을 권리
환자는 자신의 건강보호와 증진을 위하여 적절한 보건의료서비스를 받을 권리를 갖고, 성별·나이·종교·신분 및 경제적 사정 등을 이유로 건가에 관한 권리를 침해받지 아니하며, 의료인은 정당한 사유 없이 진료를 거부하지 않습니다.

◆알 권리 및 자기결정권
환자는 담당 의사 간호사 등으로부터 질병 상태, 치료 방법, 의학적 연구 대상 여부, 장기 이식 및 기증여부, 부작용 등 예상 결과 및 진료비용에 관하여 충분한 설명을 듣고 자세히 물어볼 수 있으며 이에 관한 동의 여부를 결정할 권리를 가진다.

◆비밀을 보호받을 권리
환자는 진료와 관련된 신체상 건강상의 비밀과 사생활의 비밀을 침해 받지 아니하며, 의료인과 의료기관은 환자의 동의를 받거나 범죄 수사 등 법률에서 정한 경우 외에는 비밀을 누설 발표하지 못합니다.

◆상담·조정을 신청할 권리
환자는 의료서비스 관련 분쟁이 발생한 경우,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 등에 상담 및 조정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환자의 의무

◆의료인에 대한 신뢰·존중 의무
환자는 자신의 건강 관련 정보를 의료인에게 정확히 알리고, 의료인의 치료계획을 신뢰·존중하여야 한다.

◆부정한 방법으로 진료를 받지 않을 의무
환자는 진료 전에 본인의 신분을 밝혀야 하고, 다른 사람의 명의로 진료를 받는 등 거짓이나 부정한 방법으로 진료를 받지 않아야 합니다.

◆병원 내 규정 준수 의무
환자는 병원 내 규정을 준수하고, 병원직원과 다른 환자를 존중하여야 하며, 병원과 체결된 재정적 의무에 책임을 져야 합니다.

     

개인정보보호정책

개인정보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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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방침은 2014년 1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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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 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대리인 동의 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나. 민원사무 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다.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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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유근거 : 제주권역재활병원
-관련법령 : 1)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2)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3)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4)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5)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예외사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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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공받는 자의 보유.이용기간: 5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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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7.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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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개인정보의 파기('제주권역재활병원')은(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제주권역재활병원')은(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2.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3.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5.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제주권역재활병원>('제주권역재활병원')은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6.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7.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8.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9.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10.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작성
① 제주권역재활병원(‘http://www.jrh.or.kr/’이하 ‘제주권역재활병원) 은(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고정윤
직책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연락처 :064-730-9050

② 정보주체께서는 제주권역재활병원(‘http://www.jrh.or.kr/’이하 ‘제주권역재활병원) 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제주권역재활병원(‘http://www.jrh.or.kr/’이하 ‘제주권역재활병원) 은(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11.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①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CCTV운영지침
1. CCTV운영관리 방침
제주권역재활병원은‘개인정보 보호법’제25조 7항 및 동법 시행령 25조에 따라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을 통해 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2.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본 기관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 합니다.
- 법령에서 구체적으로 허용하고 있는 경우
- 범죄의 예방 및 수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현황 및 처리방법
○ 운영현황

설치장소 / 대수 / 설치현황 / 비고
지하2층 / 21 / 고정식21 / 지하2층 주차장
지하1층 / 27 / 고정식27 / 지하1층 주차장, 복도, 엘리베이터앞
1층 / 20 / 고정식20 / 접수, 외래진료실앞, 로비, 정문,후문,배선실,엘리베이터앞
2층 / 11 / 고정11 / 2층복도, 작업/운동/열전기치료실 앞, 엘리베이터 앞,
3층 / 10 / 고정식10 / 3층복도, 엘리베이터 앞, 소아치료실 앞,
4층 / 13 / 고정식13 / 4층 복도, 4층 휴게실, 엘리베이터 앞
5층 / 13 / 고정식13 / 5병동 복도, 5층 휴게실, 엘리베이터 앞
6층 / 13 / 고정식13 / 6병동 복도, 6층 휴게실, 엘리베이터 앞
7층 / 6 / 고정식6 / 7층복도, 엘리베이터 앞
외부 / 19 / 고정식19 / 3층재활공원, 병원 출입구
엘리베이터 / 4 / 고정식4 / 엘리베이터 내부
합계 / 157 / 고정식157


○ 관리책임자 및 접근 권한자

구분 / 이름 / 직위 / 소 속 / 연락처
보호책임자 / 고정윤 / 팀장 / 총무팀 / 064-730-9050
관리책임자 / 고정윤 / 팀장 / 총무팀 / 064-730-9050
접근권한자 / 홍원식 / 팀원 / 총무팀 / 064-730-9055



○ 영상정보처리기 촬영시간, 영상정보의 보유기간, 영상정보의 보관‧ 관리 ‧ 삭제 방법 및 영상정보의 보관 장소

촬영시간 / 보관기간 / 보관장소
24시간 / 30일이내 / 본원 서버실

○ 영상정보의 처리방법 :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 ‧ 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합니다.

4.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 확인 방법 :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본원 방문 후 『개인영상정보 청구서』를 작성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 확인 장소 : 제주권역재활병원 지하1층 서버실

5.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 본 기관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 ‧ 삭제를 요구받은 경우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 정보주체는 본원에서 처리하는 개인영상정보에 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을 관리책임자에게 요구 할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정보주체가 열람 등을 요구할수 있는 개인영상정보는 정보주체 자신이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 됩니다.
- 다음의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영상정보를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수 있습니다. 이 경우 관리책임자는 10일 이내에 서면 등으로 거부 사유를 정보주체에게 통지합니다.
① 범죄수사 ‧ 공소유지 ‧ 재판수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② 개인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파기한 경우
③ 열람 등 요구에 대하여 정보주체 이외의 자를 명백히 알아볼 수 있거나 타인의 사생활권이나 정당한 이익을 침해될 우려가 큰 경우
④ 기타 정보주체의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6. 영상정보의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
- 제주권역재활병원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본원은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 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개인 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7.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은 2019년 7월 17일 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이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본원 그룹웨어 공지사항게시판을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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