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재활치료 환자들에게 이루어지는 재활치료 정보입니다.
스포츠운동으로 부상 및 재활 환자를 위한 재활
일반적으로 스포츠 재활치료가 필요한 경우에는 대게 스포츠를 직업으로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스포츠 활동인구가 늘어나고 그로 인하여 이러한 스포츠 재활치료가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스포츠 선수의 경우에는 이러한 재활 프로그램이 보통 3~6개월간 이루어지지만 일반인의 경우에는 그보다 빠른 시간으로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집니다. 이제 확실하고 꼼꼼한 스포츠 재활치료를 통해서 부상재발 걱정 없는 스포츠활동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1. 심폐기능 검사실

운동부하검사
① 운동의 안정성 평가
② 최대운동수행능력 결정
③ 무산소 역치 결정
④ 호흡가스분석을 통한 열량소모 수준 평가
⑤ 위 데이터를 기준으로 한 심폐재활운동 프로그램 설정


2. 등속성 운동능력측정실

1> 등속성 근관절 시스템
임상물리치료 (Clinical Physical Therapy), 생물역학(Biomechanics) 그리고 건강 진단과 관련된 여러 분야의 기술을 통합하여 혁신적이고 안전하며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그리고 무엇보다도 임상적으로 매우 효과적인 건강관리의 측정 및 평가자료를 제공함으로써 객관적이고 수량화된 평가와 측정이 가능하도록 개발되어진 등속성 운동 (Isokinetic Exercise) 장비입니다.
  어깨, 팔꿈치, 팔목, 엉덩이, 무릎, 발목, 아답터가 포함되어있습니다.  독립된 패턴은 안전한 기능 평가와 재활운동을 기본바탕으로 정확하고 정밀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균형 감각 평가기
척추의 불안정성을 보안하고, 감각운동체계를 활성화 시킬 수 있는 운동.

3> 관절 보행 분석 시스템
① 걸음걸이와 발에 많은 포커스를 맞추고 있는 시스템.
② 보행시 발의 순간적인 압력을 분석하여 보행의 문제점을 분석한다.
③ 보행시 뒤에서 나타나는 발목의 움직임과 다양한 관절의 움직임을 분석한다.
④ 발이 지면에 닿는 부위를 파악하여 발의 형태를 분석하기 위해 스캔한다.